아이폰 듀얼넘버 아이폰 듀얼카톡 사용방법

아이폰 듀얼넘버와 아이폰 듀얼 카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원래 갤럭시로 유플러스 듀얼넘버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주 편하게 한대의 폰으로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아이폰을 구입했는데 아이폰에서는 듀얼넘버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다고 해서 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Q. 아이폰에서도 듀얼넘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아이폰에서도 '듀얼넘버' 서비스 신청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기 특성상 문자 발신 시 "원래 번호"로 보내질 가능성이 존재하므로 듀얼넘버 사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수신은 가능)

듀얼넘버로 보내다가 원래 번호로 갑자기 보내지는 대참사가 일어나면 민망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Q. 아이폰으로 듀얼넘버를 이용하는 방법은?

 A. 상대방 전화번호+*을 입력한 뒤 전화 발신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문자나 전화 수신 시 *이 붙어서 수신됩니다. 하지만 듀얼넘버로 문자 발송 시 원래 번호가 표시되거나문자 발송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로 산 아이폰 SE2로 실험을 해봤습니다. 듀얼넘버 서비스가 신청된 유심을 넣고 다른 폰으로 문자/전화를 수신/발신했습니다.

 

아이폰으로 듀얼넘버 문자를 수신한 상황입니다. 상대방 번호 뒤에 *이 붙어서 표시되며, dual>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아이폰 듀얼넘버로 문자를 발신한 상황입니다. 상대방 번호 뒤에 *를 붙여서 발송하였는데 상대방에게는 아이폰 듀얼넘버로 정상적으로 보내진 것으로 뜹니다. 여러 개를 보내봤는데 전부 다 정상적으로 수신되었습니다. (?)

 

 

아이폰 듀얼넘버로 온 전화를 수신할 때는 상대방 번호+*이 뜹니다. 마찬가지로 상대방에게 듀얼넘버를 이용해서 전화를 발신해 봤는데 정상적으로 듀얼넘버가 사용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생각보다 듀얼넘버 사용이 잘 돼서 당황스러웠지만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섣불리 사용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폰에서 듀얼넘버로 문자를 발신할 때 오류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Q. 아이폰 듀얼 카톡 사용이 가능한가요? 

 

A. 불가능합니다. 갤럭시는 사용자 추가를 통해 한대의 핸드폰으로 2개의 카카오톡 계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멀티 계정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나 다른 디바이스에 카카오톡을 설치해서 인증 후 가상번호로 카톡을 사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아이폰 하나로 2개의 카톡을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폰으로 듀얼넘버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포기했습니다. 대신 아이폰을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원래 사용하던 갤럭시 핸드폰을 알뜰요금제에 가입하여 핸드폰을 2개 사용하려고 합니다.

 

듀얼넘버 서비스는 월 3,300원이고 제가 사용하는 알뜰요금제는 5,000원으로 가격 차이도 있고 핸드폰을 2개 들고 다니는 점이 불편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라면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알뜰요금제 셀프 개통하는 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이 글을 작성한 5월 7일 당시에는 한대의 아이폰으로 2개의 번호사용이 불가능했는데, 이제 eSIM서비스로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대한 새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ujambread.tistory.com/51

 

아이폰 번호 2개 eSIM서비스, 듀얼심으로 가능함!

아이폰 한대로 번호 2개 사용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몇달 전까지만 해도 불가능했는데 세상이 바뀌었네요. 왜 바뀌었냐구요? 바로 국내에서 최초로 esim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통신사

ujambread.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