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Zoom) 사용방법 8탄: 줌 채팅설정, 줌파일공유

줌 채팅기능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조금 더 효율적으로 채팅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줌 채팅설정, 줌 파일공유>

줌에서 채팅기능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채팅창이 나옵니다. 받는 사람을 모두로 설정하면 모두에게 나의 채팅이 보이고, 특정 사람을 설정하면 (DM)이라는 표시와 함께 귓속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방도 나에게만 보이도록 귓속말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채팅창의 '파일'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줌으로 파일공유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파일공유란 화면공유와는 다른, 파일 형태로 전송하여 다른 사람들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모두(대기실 내) 와 모두(회의 중) 버튼을 통해 대기실 또는 회의실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만약 회의 중 메시지를 보냈는데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면 대기실에 메시지를 보낸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채팅창은 기본적으로 줌 화면 옆에 붙어서 나오는데, '팝업' 버튼을 클릭하면 채팅창이 따로 팝업창으로 분리가 되고, 팝업창에서 다시 '회의 창으로 병합' 버튼을 누르면 원래의 자리로 돌아갑니다.

이렇게 줌 채팅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기능이 궁금하다면 줌 사용법 시리즈를 참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