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인간수업 결말 마지막화 스포주의 시즌2

 

넷플릭스 인간수업을 정주행하고 결말까지 모두 끝내버렸습니다. 단 이틀만에 격파했지만 집중하면 하루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 인간수업 마지막화와 결말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스포 주의)

 

 

노래방 패싸움 중 실장은 규리와 지수를 구해주고 자신은 대열과 싸워 둘 다 죽게됩니다. 민희는 실장의 죽음에 굉장히 슬퍼합니다. 민희는 실장에게 어떠한 연민이나 유대감을 느끼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규리는 시드니행 비행기 티켓을 끊고 지수에게 같이 갈 것을 제안하지만 거절당합니다. 그러자 규리는 지수에게 상담실 쇼파를 확인해보라고 말합니다. 그 안에는 대열이 계약금으로 지급했던 돈 상자가 들어있습니다. 이를 확인한 지수는 눈이 커지고 심장이 빠르게 뜁니다.

 

상담실에서 지수는 담임선생님에게 의미심장한 말을 합니다. 무언가를 고백하려는 듯 말듯한 상황에서 종이 울리고, 지수가 수업에 들어간 사이 혼자 학교에 온 경찰이 돈 상자를 찾아냅니다. 돈이 없어진 것을 알게 된 지수는 절망하고 경찰은 담임선생님을 불러 의심스러운 정황을 설명합니다.

노래방 싸움으로 퇴학당한 기태는 민희를 찾아가 왜 경찰에게 거짓말을 했냐고 다그칩니다. 민희는 노래방에 가지 않았는데, 기태는 대열이 보낸 민희가 노래방에 있다는 메시지를 보고 찾아간 것이기 때문입니다.

 

민희는 무슨 영문인지 알지못해 무시하지만 기태는 노래방에서 발견한 민희의 모자를 보여줍니다. 이 모자는 민희가 지수에게 준 것인데 노래방에서 지수가 대열에게 잡힐 때 흘린 것입니다. 민희는 노래방에 지수가 있었다는 사실을 눈치챕니다.

민희의 추궁에 지수는 당황하며 사과하지만, 민희는 몰래 휴대폰으로 지수가 자신의 죄를 자백하는 것을 녹음합니다. 규리만은 제발 봐달라고 애원하는 지수의 음성이 녹음되었고, 지수는 민희의 핸드폰을 뺏으려고 실랑이하다가 계단 아래로 민희가 굴러떨어져 머리를 크게 다칩니다.

 

 

지수는 집으로 와서 규리에게 전화를 하고, 도망가려고 짐을 챙기던 중 누군가가 찾아옵니다. 바로 기태가 지수와 규리가 한 짓들을 모두 알게 되어 찾아온 것이고 이를 알려주려고 민희에게 전화를 겁니다. 하지만 지수의 주머니에서 핸드폰이 울립니다. (이부분이 하이라이트)

 

 

핸드폰에는 피가 잔뜩 묻어있고 기태는 민희한테 무슨 짓을 한거냐고 묻고 가위로 지수를 마구 찌릅니다. 이때 규리가 와서 지수를 도와 도망치지만 피를 너무 많이 흘려 계단에 주저앉게 됩니다.

뒤늦게 도착한 경찰은 핏자국이 가득한 지수의 방을 보게되고 계단으로 내려가보지만 아무도 없습니다. 마지막에 지수가 키우던 소라게에 물을 주는 장면이 나옵니다. (아마도 지수가 물을 준 것으로 추측)

한마디로, 지수와 규리는 함께 도망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즌2가 나올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도망갔으므로 그 이후의 이야기가 나올 수도 있고, 과거의 이야기가 더 나올 수도 있겠지만 아직 제작이 결정된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속편이 제작된다면 볼 것 같습니다. 경찰이 지수와 규리를 추적하는 이야기가 나와도 괜찮을 것 같고 어떤 식으로든 이야기를 풀어나가도 우선 배우들의 연기력이 괜찮아서 볼만할 것 같습니다.

 

또한 느낀 점은 인간수업 시즌1은 작은 복선이 나중에 결정적인 단서가 된다던지 (민희가 지수에게 준 모자는 원래 기태의 생일 선물이었는데 기태가 마음에 들어하지 않아 민희가 버리려다가 지수에게 준 것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이 모자로 인해 민희는 지수가 수금자였음을 알게 되었죠) 스토리가 은근히 탄탄한 편이므로 시즌2도 이런식으로 제작된다면 정말 기대됩니다.

 

 

 

넷플릭스 인간수업 심심할때 시간가는줄 모르고 볼 수 있는 드라마로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