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비교 최저가 5천원대 추천

 

최근에 아이폰 SE 2세대 자급제폰을 구입한 뒤, LTE 무한 알뜰요금제에 가입했습니다.

이 요금제는 리브모바일에서 가입하였고 월 22,000원입니다. (관련글 참고)

 

그리고 핸드폰을 한대 더 사용하기 위해 알뜰폰 요금제 비교 후 최저가를 찾아보았습니다.

 

통화와 문자 기능을 주로 사용하고, 데이터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알뜰폰 요금제를 소개하겠습니다.

1. U+알뜰모바일 유심 최강가성비
[1GB/60분/100건]

 

이 요금제는 데이터가 1GB / 통화 60분 / 문자 100건이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량이 매우 적은 사용자에게 적합한 요금제입니다.

 

그리고 5.1-11까지 셀프개통한 고객에 한해서는 전원 스타벅스 텀블러를 100% 제공한다고 하네요. 5천원의 요금제에 가입하고 스타벅스 텀블러를 받는 것은 괜찮아 보입니다.

 

 

2. 헬로모바일 슬림 유심
[1GB/50분]

 

 

이 요금제는 데이터가 1GB / 통화 50분이 가능하고, 문자 메시지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러나 비슷한 요금제로 슬림 유심 500MB 50분이 있습니다.

데이터가 500MB, 음성 50분, 문자 50건의 사용이 가능하며, 가격은 4,07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 음성 문자를 모두 조금씩 이용 가능합니다.

 

3. KT M모바일 실용 USIM 1.7
[1.5GB/100분/100건] 

이 요금제는 데이터 1.5GB, 음성 100분, 문자 100건이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이 비슷한 다른 요금제에 비해 데이터와 음성 제공량이 더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KT에서 출자된 그룹사로 KT의 통신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5천원대의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보았는데요, 가장 유리해보이는 것은 3번 KT M모바일 실용 USIM입니다. 

 

물론 사용량이 정말 적은 경우라면 헬로모바일 슬림 유심 500MB 50분도 가격이 4천원대이므로 사용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저는 업무상으로 사용할 핸드폰에 사용할 알뜰 요금제를 찾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량이 적은 알뜰요금제를 찾아보았습니다.

 

만약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고, 단순히 번호를 하나 더 사용할 목적이라면 듀얼넘버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월 3,300원)

 

하지만

1. 아이폰 유저인데 번호를 2개 사용하고 싶은 경우

2. 핸드폰 사용량이 적은 경우에는

이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알뜰요금제를 선택했다면,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을 한 뒤 유심 배송요청을 하거나 유심을 직접 구매한 뒤 셀프개통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구매하는 것은 네이버 쇼핑이나 쿠팡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혹은 편의점에서도 유심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직접 유심을 교체하여 알뜰요금제에 가입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